본문 바로가기

사비 라이프

우리는 왜 이렇게 다른 걸까? 성격 유형 검사로 알아 보는 부부의 성향 분석!(feat.부부콘텐츠 사비라이프 팟캐스트 19회)

사담과 꿀비가 진행하는 부부콘텐츠 사비라이프-!

저희의 팟캐스트를 한 번이라도 들어 보셨다면, 사담씨와 제가 얼마나 다른 사람인지 느끼셨을 거예요.

저희 스스로도 가끔, 우리가 어떻게 같이 살고 있지? 놀라곤 하는데요

그래서 서로를 알아볼 수 있는 성격 검사나 심리 테스트하는 걸 좋아해요.

오랜만에 했던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우리가 왜, 어떤 부분이 다른 건지 조금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꿀비의 유형!
사담씨의 유형!

이렇게 유형부터 다른 우리!

저는 권력욕이 조금 있고, 목표지향적+미래 지향적인 사람인데요

대담한 통솔자 유형의 설명을 읽고 제법 정확하다고 생각했어요.

사담씨는 확실히 잔머리를 잘 쓰고, 필요에 따라 본심을 숨기기도 잘하는 편이에요.

저는 항상 그런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틀린 게 아니라 그냥 이 사람의 타고난 기질인가 보더라구요.

용의주도한 전략가 유형의 설명을 읽으며 좀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꿀비의 그래프!
사담씨의 그래프!

수치로 표현되는 위 표를 보면 사담씨와 제가 어떤 부분에서 크게 다른지 한눈에 알 수 있겠더라구요.

외향형과 내향형의 중간 정도이긴 하지만, 그래도 저는 외향형에 조금 더 치우쳐 있구요

사담씨는 내향형으로 확실히 쏠려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자기주장형에 치우쳐 있는 저와 달리 사담씨는 신중형에 더 치우쳐 있죠.

 

저는 집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아하지만,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좋아하는 편인데

사담씨는 극단적으로 느껴질 만큼 바깥 활동을 안 하는 편이거든요.

사회성에 문제가 있나 싶었던 부분들도 결국 성향과 연관돼 있었네요.

 

의견을 제시하고 주장하는데 거침이 없고, 조금 성급하다 싶을 정도로 확신 있게 뭔가를 주장하는 저와 달리

사담씨는 생각이 충분히 정리될 때까지 말을 아끼는 편이라 이런 부분들로 싸움이 생기기도 했었어요.

자아 그래프가 그 이유를 설명해 주는 것 같습니다!

 

대담한 통솔자 유형은 이런 특성을 가지고 있다네요.

 

용의주도한 전략가의 특성!

이번 테스트를 통해 아 이 사람이랑 나는 정말 많이 다르구나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구요,

다른 점이 오히려 사업 파트너로서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다는 긍정적인 희망도 가지게 되었어요.

 

재미로 시작했지만 의외로 서로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던 성격 유형 검사!

오늘 업로드되는 부부콘텐츠 사비라이프 팟캐스트 19회에서도 다루어 보았습니다.

사담씨와 직접 대화를 하며 그에 대한 사연까지 수다 떨듯 이야기했으니까!

궁금하시다면 팟캐스트도 한번 들어주세요 >_<

 

성격 유형 검사 링크와 팟캐스트 링크 함께 첨부할게요-!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ies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한 특정 행동 성향을 보이는지 확인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https://podcasts.apple.com/kr/podcast/%EB%B6%80%EB%B6%80%EC%BD%98%ED%85%90%EC%B8%A0-%EC%82%AC%EB%B9%84%EB%9D%BC%EC%9D%B4%ED%94%84/id1483913887

<아이폰 유저분들은 기본 팟캐스트 앱으로!>

 

‎Apple Podcasts에서 만나는 부부콘텐츠 사비라이프

‎가족 · 2020

podcasts.apple.com

https://m.podty.me/cast/200923

<안드로이드 유저분들을 팟티로!>

 

부부콘텐츠 사비라이프

아동복 디자이너 남편과 여성 패션&뷰티 카피라이팅 아내가 함께하는 사적인 수다!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 됩니다!🙈 블로그도 있어요👉🏻 https://4b-life.tistory.com/

m.podty.me